상호교류·협력 위한 자매결연

왼쪽 두 번째부터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이 협정식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진천군 제공
왼쪽 두 번째부터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이 협정식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진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정기 기자] 진천군과 서울시 금천구는 10일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상생협력 교류를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진천군과 금천구는 행정·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는 물론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지자체는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귀농·귀촌 영농 정착 현장 체험 △일자리정책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등 11개 주요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송 군수는 “금천구와 특별한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며 “두 지역이 함께 성장할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고 다양한 분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동반자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 구청장도 “인구증가율 충북 1위와 전국 최상위권의 GRDP를 자랑하는 진천군과 상생협력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돼 기쁘다”며 “지속 가능한 협력 사업 발굴로 양 자치단체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금천구를 방문한 진천군 대표단은 자매결연 협정식을 마치고 충북도민회관을 찾았다. 이곳에서 시흥 행궁 전시관과 G밸리 창업복지센터를 벤치마킹했다.

김정기 기자 jay00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