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파크골프장 개장식이 26일 진천읍 장관리 백곡천 둔치 일원에서 열렸다. 개장식에 참석한 이들이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진천군 제공
생거진천 파크골프장 개장식이 26일 진천읍 장관리 백곡천 둔치 일원에서 열렸다. 개장식에 참석한 이들이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진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정기 기자] 생거진천 파크골프장 개장식이 26일 진천읍 장관리 백곡천 둔치 일원에서 열렸다.

파크골프장 건립은 주민과 생활체육인의 숙원사업이었다.

이날 송기섭 군수를 비롯해 장동현 군의장·도의원·김명식 군 체육회 회장과 생활체육인·파크골프협회원·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준공된 생거진천 파크골프장은 100세 시대, 뉴 실버 세대를 위한 맞춤형 생활체육시설이다.

주민의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2022년 1월 체육진흥시설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물꼬를 텄다.

총사업비는 14억 5000만원이 투입됐다. 2개 코스, 18홀 규모(A=1만 7500㎡)로 조성됐다.

군은 이번 생거진천 파크골프장 준공을 시작으로 사업비 26억원을 투자하는 18홀 규모의 문백 파크골프장, 37억원이 들어가는 36홀 규모의 진천 제2파크골프장 등 국제, 전국 대회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지속해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송 군수는 “풍성하고 넉넉함이 묻어나는 한가위를 앞두고 군민 여러분께 큰 선물을 드리는 것 같아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군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만큼 이에 걸맞은 군민 체육 기반 시설을 갖출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정기 기자 jay00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