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 시민과의 대화

19일 이완섭 서산시장이 음암면을 찾아 새해 시민과의 대화에 나서 주민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하고 있는 모습. 서산시 제공
19일 이완섭 서산시장이 음암면을 찾아 새해 시민과의 대화에 나서 주민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하고 있는 모습.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하늘길, 바다길, 철길, 땅길, 사통팔달 한국의 중심’

벌써 절반 가까이(19일 기준 15개 읍·면·동 중 7곳) 진행되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2024년 시민과의 대화에서 각 읍·면을 방문할 때 빠지지 않고 강조한 말이다.

하늘길은 2028년 개항 예정인 서산공항을 얘기하고 바다길은 올해 5월 8일 사상 첫 서산 대산항에 입항하는 국제크루즈선과 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을 뜻한다.

철길은 태안-서산-당진-예산-아산-천안-청주-괴산-문경-예천-영주-봉화-울진을 연결하는 총 연장 340여㎞가 넘는 중부권동서내륙철도를 말한다.

끝으로 땅길은 ‘서산’이란 이름이 들어가는 첫 고속도로, 서산-영덕간 고속도로를 일컫는다.

이 시장은 “이들 4길이 모두 완공되면 서산은 그야말로 대한민국의 중심”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서산은 이미 국제도시, 시민은 국제시민”이라며 “국제성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천수만과 가로림만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제 도시, 국제시민”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30만 자족도시를 내세운 당진시와 비교되는 대목이다.

시민들은 이 시장의 발언에 이 같은 발언에 박수로 화답하며 ‘서산의 발전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이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 주요 현안인 △신청사 건립 부지 확정 △국립국악원 서산분원 등이 위치하게 될 석남동 문화예술타운 △시내버스터미널은 그대로 두고 시외버스터미널만 짓겠다는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초록광장 조성 계획 등의 설명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이들 계획에 대한 오해의 소지를 없애고 자신의 뜻을 정확히 알리기 위해서다.

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