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서비스원 올해 첫 사회서비스 시작
개정 3판 520개 사회서비스기관에 배부키로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한눈에 알아보는 사회복지 회계 매뉴얼(이하 회계 매뉴얼)’ 개정 3판을 발간해 520개 사회서비스 기관에 배부한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올해 첫 사회서비스 시작으로 ‘회계 매뉴얼’을 출시하면서 현장 지원 나선다.

7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에 따르면 지역 사회서비스 기관의 경영 효율성 강화와 품질향상을 위해 ‘한눈에 알아보는 사회복지 회계 매뉴얼(이하 회계 매뉴얼)’ 개정 3판을 발간해 520개 사회서비스 기관에 배부한다.

회계 매뉴얼은 사회서비스 기관에서 근무하는 회계 관련 담당자의 업무 고민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14년 처음 발간했다.

개정판에는 최신 법률 정보를 담고 시설 정보 시스템을 활용한 이미지를 삽입해 이해도를 높였다.

사회복지 회계의 이해, 예산과 결산, 후원금의 관리와 감사 등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6개의 장으로 나눠 구성했다.

개정서 보급 뿐 아니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회계 행정 컨설팅 사업 및 민간 지원사업과 연계해 현장을 다각적으로 돕는다.

회계 매뉴얼 온라인판은 대전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복지자료 내 매뉴얼 게시판을 통해 열람 및 받아볼 수 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은 “소규모 사회서비스 시설을 비롯해 현장에서는 한정된 자원과 인력으로 사업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회계 매뉴얼 제작, 컨설팅, 교육 등 현장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시설의 품질 강화가 시민복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