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 협약
취약계층 지원·문화 복지 실현 상생 협력 약속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이 대전 지역 문화복지 실현과 기관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이 대전 지역 문화복지 실현과 기관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충청투데이 조정민 기자] 취약계층 지원과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대전 지역 내 공공기관과 기업이 공감대를 형성했다.

10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은 문화복지 실현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사회서비스 및 선진 복합문화 확산 △복합문화공간을 통한 문화복지 취약 대상 돌봄서비스 연계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약속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문화복지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서비스의 확대를 기대한다”며 “시민을 위한 다양한 자원 개발과 협력 기관 발굴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미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 대표는 “해양생물 보존의 가치를 공유하고, 양 기관은 대전이 경제뿐 아니라 복지·문화까지 일류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품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민간 지원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서비스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하고 있다.

조정민 기자 jeongmi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