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총선 승리 통해 전국 승리 다짐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도 역할 하겠다”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지명직 최고위원 선임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지명직 최고위원 선임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7일 “이번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은 박정현 개인의 지도부 입성이 아닌 충청권이 지도부에 들어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은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자리에서 “제가 선임된 것은 내년 총선에서 충청권의 총선 승리를 통해 전국의 총선 승리를 견인하겠다는 지도부의 의지가 담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은 충청권 최고위원으로서 지역 현안 사업의 해결 계기를 마련하는 데 역할을 하겠단 각오를 밝혔다.

그는 “현재 지역에는 충청권 메가시티, 우주항공청 문제, 대전특별자치시 추진 등 여러 현안들이 있다”며 “지역의 현안이 당 지도부에 반영돼 해결의 물꼬를 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총선 출마에 대해선 여의도와 민생 현장의 괴리를 좁히는데 역할을 하고 싶단 생각을 밝혔다.

박 위원은 “지금의 국회는 너무 여의도에 갇혀 민생 현장과 유리됐다는 지적이 있다”며 “민생 현장과 밀접한 기초단체장이 국회에 들어가면 의회가 한층 민생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덕구 국회의원인 박영순 의원과의 경쟁은 지역 총선의 흥행을 이끌어낼 공정한 경쟁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은 “저를 친명이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재명 당대표와 전혀 알지 못하는 관계이고 당대표 선출 등 공식적 석상에서 몇 번 본 게 전부”라며 “저의 지역구 출마를 놓고 여러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선 박영순 국회의원이 말한 대로 과도한 정치적 해석을 확대해선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선을 치를 경우 현직인 박영순 의원이 저보단 유리한 것이 사실”이라며 “내년 총선은 정치인으로서 비전과 전망을 갖고 도전하는 것이며 재미있는 정책으로 서로 경쟁하다 보면 대전 지역의 선거 판을 더 흥미롭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