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만 잘하는 후보 말고 지역 일꾼 뽑아달라”

정진석 후보가 파이널 유세에서 지역 일꾼을 뽑을 것인지 말만 잘하는 후보를 뽑을 것 인지를 확실히 선택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사진=김익환 기자
정진석 후보가 파이널 유세에서 지역 일꾼을 뽑을 것인지 말만 잘하는 후보를 뽑을 것 인지를 확실히 선택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둔 9일 충남 공주·부여·청양 선거구 국민의힘 정진석 후보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모아 13 일간의 공식선거운동을 마무리 했다.

정 후보는 이날 공주시 9일 오후 7시 신관동 신관사거리에서 당원 및 지지자들과 함께 22대 국회의원총선거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유세에 나서 “권력의 핵심에 있으면서 공주를 위해 한 일중 하나만 봐달라. 공주고등학교에 기숙사를 짓고 각종 학교에 강당과 체육관을 지었다”면서 “공주대학교 천안 이전을 막아냈고 설계에도 없던 KTX 공주역사를 설계 변경을 해서 공주에 유치했다”고 그간의 성과를 조명했다.

이어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때 따온 예산을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착공허가를 내주지 않아 (이번 정권 들어와서) 바로 공주 제2금강교를 착공했다”고 강조하며 “기업을 유치한다. 공공기관을 유치한다는 말들은 하지만 제대로 결과를 내는 정치인은 없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진석 후보가 유세차량에서 부인 이미호 여사와 큰딸 가영씨와 작은딸 원영씨와 사위가 네버엔딩스토리를 부르며 마지막 유세를 마무리했다.사진=김익환 기자
정진석 후보가 유세차량에서 부인 이미호 여사와 큰딸 가영씨와 작은딸 원영씨와 사위가 네버엔딩스토리를 부르며 마지막 유세를 마무리했다.사진=김익환 기자

정 후보는 월송동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라는 정부 공공기관을 쪽지예산으로 유치하고 탄천지역에 삼화페인트를 유치했다고 밝히면서 “중앙무대에 가면 요직이란 요직은 전라도 아니면 경상도다. 충청도 사람을 찾아볼 수가 없다. (그 가운데) 저 혼자 외롭게 살아왔다”고 유치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서러움을 에둘러 표현하기도 했다.

계속해서 정 후보는 “평생의 정치 목표를 충청중심시대를 열고자 했다. 우리 충청인들이 어디가서 억울한 일 당하지 않고 불이익 당하지 않도록 기댈 언덕이 되어 드리는게 목표”라고 강조하며 “그래서 이번 선거운동 표어도 ‘내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정했다. 저의 진심이다”라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이 유세가 마지막 유세가 될지도 모르겠다. 저를 6선 의원으로 뽑아주시면 최고 절정의 정치 역량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이라는 강력한 쌍두마차를 휘몰아 공주의 획기적인 발전과 충청중심시대의 문을 활짝 열겠다”고 강한 각오를 밝혔다.

정 후보는 지지자들을 향해 “정진석의 마지막 정치여정에 함께 해달라”면서 “(여러분의) 지인 한분이라도 더 투표장으로 보내달라”고 당부하며 끝내 북받히는 감정을 숨기지 못하고 흐느꼈다.

이에 유세장에 모인 일부 시민과 지지자들도 눈물을 보이며 정진석을 연호했다.

이날 약 30분간의 지지유세를 마친 정진석 후보는 유세차량에서 내려와 당원들을 비롯한 지지자들의 손을 일일이 부여잡고 그간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함을 전하며 공식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