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인 군수 위원장으로 하는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및 민관합동 안전 점검 등 시행

지난해 개최된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사진=금산군
지난해 개최된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사진=금산군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군은 인파가 몰리는 연이은 대형행사를 앞두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준비하기로 했다.

최근 국내 대형행사에서 안전문제가 대두되는 가운데 관내에서 열리는 충청남도체육대회 및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의 안전관리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행사 개최 시기를 고려해 안건별로 9월 6일, 9월 26일 각각 충청남도체육대회 개회식,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안전대책 관련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종합적인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박범인 금산군수가 주재하며 성강제 금산경찰서장, 진종현 금산소방서장, 이법연 금산교육장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다.

주요 논의사항은 행사 중 긴급 상황에 관한 조치계획, 행사장 질서, 관람객 동선 및 무대 안전관리 등 안전대책의 적정성과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방안 등이다.

군은 남은 기간 촘촘한 안전관리를 위해 실무위원회를 구성, 유관기관·단체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행사장 준비를 완료한 후 민관합동으로 축제·행사장 안전 점검을 시행함으로써 세밀하고 누수 없는 안전관리를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올해 하반기 금산에서 충청남도체육대회 및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라는 큰 행사가 열린다”며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성공적인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충청남도체육대회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금산종합운동장 등 32개 경기장에서 치러지며 제41회 금산인삼축제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 및 금산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