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열려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2024 의정보고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김익환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2024 의정보고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은 6·7일 양일간 열린 ‘내게 힘이 되는 정진석 2024 의정보고대회'가 대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당원과 시민들이 참석했고 홍문표 국회의원, 박덕흠 국회의원, 배현진 국회의원, 이장우 대전시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신지호 전 국회의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보고하는 이번 의정보고회는 6일 부여군(부여군유스호스텔)을 시작으로, 7일에는 청양군(청양군문화체육센터)·공주시(백제체육관)에서 지역 주민·당원·당직자 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최 측 추산 공주시 2000여명, 부여군 1000여명, 청양군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일방적 정보전달 방식이 아니라,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지호 전 국회의원과 배현진 국회의원이 대담자로 나섰다.

정진석 의원은 “공주부여청양 주민들의 성원과 사랑으로 비상대책위원장, 국회부의장, 원내대표, 두 번의 공천관리위원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부단히 힘써왔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이 어렵고 힘들 때, 실질적인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정진석이 되겠다. 함께 가면 반드시 길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정진석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많은 주민들이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지역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달려왔다.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지역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진석 의원은 21대 의정활동을 통해 공주시에 교육부특별교부금 73억 9천 행안부 특별교부금 210억 을 확보했으며 주요 국비사업으로는 제2금강교신설 20·7억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공주센터 신축251·5억원 봉정~방문 국도 135·5억원 등 5선 국회의원의 관록으로 많은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