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큰 천안 발전 이뤄낼 것”

출마 선언하는 이정문 의원[이정문 의원 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출마 선언하는 이정문 의원[이정문 의원 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의원(충남 천안병)은 법룰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에서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21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분석, 평가해 상위 25%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항목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도, 법안 대표발의 성적과 통과율, 법안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 활동 등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다.

이 의원은 21대 국회 4년간 총 11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중 39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통과율 32.8%) 충남 국회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의원은 천안 강소특구 지정·육성,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천안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완성, 종일 아이돌봄 체계 구축,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 분권 실현 등 천안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일등공신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이 의원은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대한민국반부패청렴대상, 제1회 대한민국 정치지도자상 올해의 입법상(최우수상) 등을 비롯해 지난 4년간 총 16개의 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의정평가 대표 단체로부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실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더할 나위 없이 영광”이라며 “천안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더 큰 천안 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