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지사 지인이 테러 사주” 주장
국힘 “어떻게 1년 내내 황당한 일이…”

김영환 충북지사[충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영환 충북지사[충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김영재 기자] "하다하다 테러 사주설에까지 엮이나…."

28일 김영환 충북지사의 지인이 김 지사에게 비판적인 현직 도의원과 언론사 기자들에 대한 테러를 사주했다는 주장이 나오자 청주지역 국민의힘 소속 한 인사가 한 말이다.

그는 "‘김영환 충북지사 잡음’은 새로울 것은 없다"면서도 "이번엔 ‘테러 사주’라는 민감한 단어가 등장한 만큼 사실 여부를 떠나 한동안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 같다"고 촌평했다.

박진희 충북도의원은 2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김 지사의 지인이 자신과 현직기자 2명에 대한 테러 제보를 입수해 확인한 결과 신빙성이 크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와 관련한 녹취록 일부를 공개했다. 이 녹취록에는 ‘의원님(박진희)은 본의 아니게 나쁜 쪽으로 이렇게 내가 접수를 받았어’, ‘나이 60에 환갑 먹어서 이런 작업을 내가 해야 되나?’, ‘셋을 작업을 하라는겨’, ‘병신 만들라는 거지’, ‘어떻게 보면 그때 당시에 내가 바로 진행을 안 한 게 다행인거지 뭐’ 등의 발언이 있다.

박 의원은 "기자회견 후 모든 자료를 경찰에 제출해 수사의뢰하겠다"고 했다.

테러를 사주한 인물로 지목된 인사는 "소설"이라며 "법적대응"입장을 밝히는 등 강력 반발했다. 그는 충청투데이와 통화에서 "그런 사실은 절대 없다"고 극구 부인했다. 녹취록 발언자는 "손 좀 봐달라는 얘기는 했지만 사주가 아닌 장난스럽게 얘기한 것"이라며 "손 좀 봐달라는 얘기에 동네 후배와 전화통화를 시도한 것은 맞지만 후배가 말려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이 공개한 녹음파일은 합의하에 녹음된 것이 아니다"면서 "몰래 녹음한 것으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 건에 대한 사법당국의 수사는 불가피하게 됐다.

당장 내년 총선이 5개월여 앞인 시점에서 이 일이 터지자 국민의힘 관계자들이 크게 당황하는 모습이다.

수사가 총선까지 이어질 경우 악영향을 피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올해 초 ‘친일파 자처 발언’으로 시작해 ‘서울 메가시티 조성 찬반 번복’ 등으로 최근까지 입길에 자주 오른 김 지사의 이름이 이 일과 결부되자 눈총이 김 지사에게 향하고 있다.

한 당원은 "당사자들의 발언을 보면 김 지사가 직접 연루되지 않은 것은 확실한 것 같은데 ‘지인’으로 엮이게 돼 황당하다"며 "어떻게 김 지사 관련 불미스런 일이 1년 내내 발생할 수 있느냐"하고 개탄했다.

김영재 기자 memo34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