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프로필 사진. 성일종의원실 제공
성일종 국회의원 프로필 사진. 성일종의원실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서산·태안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전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인 성일종 의원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를 떠 안았다.

국민의힘은 2일 원내 대책회의를 열고 최근 야당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관한 각종 선동과 괴담에 대응해 과학적 사실에 기반한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은 성일종 위원장을 필두로 △농해수위 안병길 △과방위 홍석준 △산중위 한무경 △환노위 이주환 의원을 위원으로 임명했다.

민간 전문가로는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정용훈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교수 △강건욱 서울대 의학연구원 방사선의학연구소장 △이상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환경방사능안전팀장을 선정했다.

이들은 앞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국민 건강 안전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

성 위원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는 정치나 외교 문제가 아니라 오로지 과학적 문제일 뿐 ” 이라며 “이번 TF 구성을 계기로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해 국민 건강 안전 대책 수립에 집중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어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와 관련한 야당의 선동 및 괴담은 과거 광우병 사태를 방불케 할 정도”라며 “야당의 선동에 적극 대응해 불필요한 갈등을 잠식시키고 국민을 안심시켜 드림으로써 ‘제2의 광우병 사태’를 막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

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