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채용희망 기업 및 사회적경제 기업 등 총 26개 업체 참여

[충청투데이 박기명 기자] 태안군이 고용위기 등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29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2023년 일자리 & 사회적경제 체험 박람회’를 열고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 한국서부발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전직 노동자의 구인기업 면접 및 일자리 탐색을 돕고 고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관내 기업 26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기업채용관(13개 부스)과 사회적경제 체험관(13개 부스) 등 3개관 43개 부스가 마련됐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 일반 구직자를 비롯해 청년, 노인,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약 500여 명이 박람회를 찾았다.

박람회장에서는 1:1 현장 면접을 비롯해 ⟁사회적경제 체험 ⟁이력서 컨설팅 ⟁면접 사진 촬영 ⟁모의면접 ⟁퍼스널 컬러 체험 ⟁타로 검사 ⟁소방안전교육 등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난 해소 및 지역인재의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취업 구직자 및 기업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군민에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