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일 ‘제8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홍보관 운영… 지역 대표 관광명소 및 축제 소개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은 11~14일 ‘제8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예산군 홍보관을 운영한다.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관광박람회는 181개의 자치단체 및 여행관련 업체가 참여해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공유하고 각 지자체의 우수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군은 자연친화적 관광도시 예산을 알리고 2023년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대흥슬로시티’와 오는 10월 열리는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비롯해 예산황토사과축제, 의좋은 형제축제, 예산황새축제 등 지역 대표축제를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예당호 모노레일과 예산시장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하반기 행사를 앞두고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박람회에서 관광시장에 대한 지자체 간 상호 협력울 통해 관광 경쟁력을 확장하고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관광정보를 적극 활용해 이에 발맞춘 다양한 미래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예산의 대표 관광명소 및 특산품, 축제 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변화하는 관광 흐름에 발맞춘 스마트관광을 준비하기 위한 정보획득의 장으로 삼아 예산군 관광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