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 예산군 제공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군민 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관제센터에 따르면 영상감시장치(CCTV)와 비상벨을 활용해 관내 길을 잃은 어린이(만 5세)를 발견해 무사히 귀가시켰다.

지난 9일 새벽 1시 30분경 예산읍 산성리에서 배회하는 어린이를 발견해 집중 모니터링 후 비상벨을 통해 어린이가 길을 잃은 사실을 확인했다.

112 상황실에 신고 및 출동을 요청하고 경찰관이 오는 동안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아이를 안심시켰다.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신속히 출동한 경찰관과 공조해 무사 귀가를 도왔다.

또한 지난 10일 새벽 2시 50분경에는 예산읍 일대에서 오토바이 두 대를 타고 주차된 차량 문을 수시로 열어보는 신원미상의 인원을 발견했다.

경찰관과 실시간 영상 및 위치정보 제공 등 공조를 펼쳐 차량털이범 4명을 현장 검거했다.

관제센터는 단순 관제 업무를 넘어서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범죄 등 다양한 위험 요인으로부터 군민을 지키는 감시자의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찰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군민 안전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 밀착형 군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