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비대위 설문 결과 발표

건양대병원 전경
건양대병원 전경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건양대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10명중 8명이 “정부와 의사소통이 안 될 경우 사직 등 행동을 할 것”이라는 뜻을 모았다.

17일 건양대학교 비대위에 따르면 비대위가 지난 13~14일 병원 교수 142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120명 중 92명(76.7%)이 ‘정부와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사직 등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 데 동의했다.

이와 관련해 비대위는 “학생이나 전공의가 유급·면허정지 등 피해를 본다면 교수들은 학생들의 뜻에 동참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동에 나설 것”이라며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의대 입학 증원과 비전문적인 필수 의료 정책 패키지는 의학교육의 부실과 의료 질 하락을 초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전공의와 학생, 교수들의 우려를 의사 집단의 이기적인 행태로 매도하지 말고 합리적으로 논의해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하는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이후 전국 대학병원 교수들 사이에서도 집단사직 결의가 이어지고 있다.

충남대의대·충남대병원·세종충남대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충남의대 비대위도 전체의 93%(294명)이 사직을 포함한 적극적인 행동의 필요성에 찬성한 바 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