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오는 8일부터 4일간 양촌면 체육공원 일대서 열어

▲사진은 양촌곶감 덕장
▲사진은 양촌곶감 덕장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2023 양촌곶감축제'가 오는 8일부터 4일간 양촌면 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논산시가 주최하고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양촌면을 겨울철 미식 관광특구로 선정하여 지역의 고유한 식문화와 감의 매력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축제에서는 '감성돋는 양촌 감스토랑'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레스토랑에서는 감으로 만든 다양한 음식과 술이 선보이며, 곶감 샐러드, 곶감 쿠키부터 감 와인, 보드카, 증류주까지 다채로운 감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양촌곶감요리경진대회'도 열려 양촌 감의 매력과 창의적인 레시피를 공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는 요리, 떡, 간식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일부 음식은 '양촌 감 주제관'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축제는 감뿐만 아니라 메추리, 송어 등 양촌 지역의 상징적인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메추리구이 야외 체험'과 '송어잡기 체험'은 많은 참가 신청이 있어 규모를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가족 단위 손님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논산시 농특산물 판매·홍보관과 명품 양촌곶감 판매장이 축제 기간 내내 차려진다. 스마트 농업 도시로 도약 중인 논산에서 길러진 농특산물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백성현 시장은 “양촌면이 천혜의 산지 자연조건과 맑은 공기로 인해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곳이라”며, “특히 양촌 감은 육질과 당도가 뛰어나 국내 최고의 수준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양촌 감의 맛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