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부활한 홍삼포크대잔치 성황
인삼갓탤런트 등 외국인 참여 이벤트도

이재영 군수가 외국인 관광객들과 축제장 인근을 순회하며 증평을 홍보하고 있다. 증평군 제공
이재영 군수가 외국인 관광객들과 축제장 인근을 순회하며 증평을 홍보하고 있다. 증평군 제공
가수 박군이 인삼골축제 마지막 날에 열린 전국인삼골가요제에서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우고 있다. 증평군 제공
가수 박군이 인삼골축제 마지막 날에 열린 전국인삼골가요제에서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우고 있다. 증평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정기 기자] 30회 증평인삼골축제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12~15일 보강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축제장에는 수많은 인파가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축제 주제는 ‘스무 살 젊음, 즐겨라 증평’이었다.

이 때문에 기존 축제와 차별화를 꾀했다.

군 개청 20주년과 서른 번째를 맞은 축제를 기념해 ‘젊음’을 부각했다.

주제에 걸맞게 청바지에 흰 티로 무장한 이들은 축제장 곳곳 어디서나 쉽게 목격됐다.

내실도 기했다.

늘 해오던 다양한 체험 공연·프로그램에 맞춤형 이벤트를 더했다.

청바지와 흰 티를 입고 온 방문객에게 인삼 튀김과 맥주 등을 구매할 때 할인해줬다.

드레스코드에 부합한 이들에겐 메인 무대에서 수시로 기념품을 제공, 젊음의 증평을 적극 알렸다.

특히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인삼골축제를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시키기 위한 아낌없는 노력이 빛났다.

외국인 인플루언서 대상 팸투어와 외국인 예능프로그램(증평 인삼갓탤런트) 등이 그 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축제에 참여해 주민과 한데 어우러지며 세계적인 축제임을 과시했다.

이외에도 여기저기 울려 퍼지는 버스킹·전통 씨름·장뜰두레놀이농요 시연·열린콘서트·2023 증평 K-POP 국제청소년페스티벌 등은 다양한 계층을 공략했다.

아울러 불꽃놀이·5년 만에 다시 선뵌 홍삼포크 삼겹살대찬지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공중서커스 공연장은 쉴 새 없이 긴 줄이 늘어서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와 함께 보강천을 사이에 두고 미루나무숲·하상 주차장·체육공원 등에 자리한 아기자기한 체험 부스와 다양한 먹거리 등은 눈길을 사로잡기엔 충분했다.

축제 당일 피날레는 인맥파티(인삼+맥주)가 대미를 장식했다.

관람객들은 DJ 라라와 함께 신나는 EDM 파티를 한껏 즐겼다.

마지막 날엔 증평 홍보대사인 가수 박군이 전국인삼골가요제 무대에 올라 흥을 돋우며 화려한 축제를 마무리했다.

청주에서 온 이 모 씨(54)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마음껏 즐겼다”며 “음식도 맛있고 친절해 다음에 다시 찾고 싶다”고 했다.

김장응 축제추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분이 축제를 찾아주셨다”며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모든 분께 고맙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재영 군수는“인삼골축제는 우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주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아 축제를 즐겨 주셨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기 기자 jay00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