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만평의 축제장에서 정원, 구절초, 메밀꽃, 동굴관람
구절초청, 고추양념장, 연잎차 만들기 체험 및 시연

활짝핀 구절초 모습. 괴산군 제공
활짝핀 구절초 모습.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 덕사리 구절초 축제가 10월 7~15일 괴산군 청천면 덕사리 비영리법인 구절초 마을에서 순수 민간 축제로 금년도 처음으로 개최된다.

덕사리 마을은 산골 농촌으로 예부터 구절초가 많아 우리네 어머님들께서 구절초청을 만들어 판매했다. 이에 농업회사법인 이랑은 20여 년 전부터 13만평 규모의 정원을 조성하고 구절초와 연꽃, 메밀꽃을 식재해 구절초 축제 행사와 함께 정원을 일반에게 공개한다.

10월 7일 축제 개막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풍물놀이와 색소폰 연주, 시낭송회가 진행되고 식후 행사로는 정원개원식과 구절초 마을 홍보대사인 진미령 등의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중 관광객은 제1구간 정원 및 구절초 동산 관람, 제2구간 수천 평의 메밀꽃 관람, 제3구간 구절초와 야생화길을 트래킹 후 신선동굴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체험행사는 구절초마을에서 생산된 원료를 활용한 구절초청, 고추양념장, 연잎차 만들기 체험, 시연이 진행되고 각종 농특산물 구입과 한우국밥, 연잎차 등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지준용 비영리법인 덕사리 구절초 마을 대표는 “충북과 괴산을 대표하는 6차 산업과 관광자원으로 특화할 계획이다”며 “구절초의 꽃말은 조용한 기쁨, 순수, 가을여인, 어머니의 사랑으로 구절초의 아홉마디 마다 어머니의 깊고 깊은 사랑이 응축되어 있다고 하며, 구절초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