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개발은행 워크숍서 지원전략·모델 소개

한남대학교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가 지난달 28일 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가 지난달 28일 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남대 제공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한남대는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가 아시아개발은행(ADB) 워크숍을 개최하고 한남대의 창업지원 전략과 모델을 소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열린 ADB 워크숍에는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우즈베키스탄의 교육부 공무원, 대학교수,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한남대의 창업지원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술창업환경 조성, 성공사례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한남대 김종운 글로벌비즈니스전공 교수가 지역 권역 및 한남대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관련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세미나와 함께 교육 선도모델로 손꼽히는 디자인팩토리와 대덕밸리캠퍼스의 창업시설, ㈜페인트팜도 견학했다.

김홍기 한남대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 총괄교수(경제학과)는 “이번 세미나는 한남대가 지방 창업선도대학으로서 한국을 대표해 해외 개발도상국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학교도 알리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