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박비료 구매 지원… 신청기한 내달 2일까지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이봉 기자] 아산시는 도고 쪽파 재배 농가와 배방 채소 농가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박비료 구매비 지원에 나선다.

배방읍 자이아파트, 북수초등학교, 호서대학교 주변 농경지의 채소재배에 따른 축산분뇨 및 퇴비 사용 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한 생활 불편 해소와 채소 농가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박비료 구매비 지원에 나선다.

또 도고 저수지 상류 지역 수질 환경 개선과 쪽파 주산지인 도고 쪽파 재배 농가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박비료 구매비 지원에 나선다.

‘도고 쪽파 유박비료 지원 사업’ 신청은 아산시에 주소를 둔 0.1㏊ 이상 도고 저수지 상류 지역 쪽파 재배 농업인으로 지원 한도는 10a당 최대 30포(20㎏)이며, 유박비료 1포당(20㎏) 최대 4750원까지 지원하며 내달 2일까지 도고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

내달 2일까지 배방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 ‘배방 친환경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은 아산시에 주소를 둔 330㎡ 이상 배방읍 채소재배 농업인으로 지원 한도는 10a당 최대 30포(20㎏)이며, 유박비료 1포당(20㎏) 최대 4750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2월 2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배방읍·도고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적절한 유박비료 지원을 통해 도고 저수지의 수질 환경이 개선되고 쪽파 주산지인 도고에서 고품질 쪽파가 생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악취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는 배방 자이아파트 등 시민들의 불편을 덜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