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 표창 및 특별교부세 3000만원 확보

예산군이 ‘2023년 주소정책 업무추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이 ‘2023년 주소정책 업무추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은 행안부의 ‘2023년 주소정책 업무추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과 특별교부세 3000만원을 받았다.

군은 주소정보 활용 및 활성화 실적, 주소정보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기여도 등 주소정책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군은 주소정보안내판, 도로명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국가지점번호판 등 총 422개의 주소정보시설을 확충했다.

10년 이상 사용해 노후된 1900여개의 건물번호판을 무상 교체했다.

특히 주소정보안내판과 버스정류장의 사물주소판, 공중화장실의 건물번호판은 태양광 발광 다이오드를 활용 야간에도 주소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사각지대의 범죄예방 및 야간경관개선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윤봉길 평화 축제와 전국 마라톤 대회 등 각종 축제와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 물품을 배부했으며,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실을 운영해 도로명주소 써보기 체험을 통해 주소부여의 원리와 길 찾는 방법을 알리는 등 도로명주소 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주소정보시설을 확충하고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