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만원 기탁… 지역 청소년 성장 촉진

▲박규태 구뚜라미 그룹 전북지사장이 백성현 시장에게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박규태 구뚜라미 그룹 전북지사장이 백성현 시장에게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귀뚜라미 그룹이 논산시에 교육 여건 개선과 학업 지원을 위해 6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 23일 박규태 귀뚜라미 전북지사장이 논산시청을 방문하여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귀뚜라미 그룹은 논산시뿐만 아니라 여러 지자체에 장학금을 지원하며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박규태 지사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잃지 않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장학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성현 시장은 "시는 다양한 교육 및 장학 혁신을 통해 지역의 미래 인재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귀뚜라미 그룹의 따스한 지원이 논산 청소년들의 종합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번 장학금은 논산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학생, 모범 학생, 학력우수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시는 대상자를 추천하고 귀뚜라미 그룹이 해당 학생들에게 직접 송금할 예정이다.

한편, 귀뚜라미 그룹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의 사회공헌 의지를 기반으로 귀뚜라미 문화재단과 귀뚜라미 복지재단을 통해 38년간 510억 원 규모의 장학 지원, 학술연구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