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준·충남본부 논산·계룡 담당 국장
김흥준·충남본부 논산·계룡 담당 국장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지난 18일에 개최된 '2023 논산시 청소년 송년페스티벌'에서 백성현 논산시장이 전한 "논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힘은 바로 여러분들에게 있다"는 격려의 말은 이번 송년페스티벌의 핵심 메시지로서,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동기부여를 전하며 지역사회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이 말은 단순한 격려 이상으로, 지역사회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적인 역할을 부여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백 시장은 이 소중한 순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논산의 주인이자 주역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웠다. 논산이라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체는 누구나 가능하다는 확신을 심어주었다.

이번 페스티벌을 단순한 축제 이상으로, 지역사회의 희망과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특히 청소년 참가자들에게 전한 이 말은 그들이 미래의 주역이자 리더로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음을 강조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청소년들에게 주어진 이 소중한 시간에 백 시장은 논산의 미래가 바로 그들의 손에 달려있다고 강조한 셈이다.

특히, 참석한 일반 시민들에게는 이것은 단순한 자기 동기부여 이상으로, 지역사회에 소속된 개개인에게 책임감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메시지로도 해석될 수 있다. 백 시장은 논산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주체는 시민들 그 자체라며, 지역사회 각 구성원이 자신의 일자리, 교육,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와 같은 리더십과 열정은 송년페스티벌을 단순한 청소년 문화 행사 이상으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백 시장의 격려의 말은 청소년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논산시민들에게 전해져 지역사회의 희망과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일깨웠다. 이로써 송년페스티벌은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큰 동력이 됐다.

또한, 행사 중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행사의 의미를 더하며, 지역사회의 교육과 미래 세대 지원에 대한 책무감을 다층적으로 높였다. 이번 송년페스티벌은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