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의 지원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건강테라피’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음성군사회복지회 제공
16일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의 지원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건강테라피’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음성군사회복지회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1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심리지원교육 ‘건강테라피’를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에서 지원해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음성군체육관에서 건강테라피를 주제로 체육활동과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건강을 주제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들에게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종사자와 대상자 모두에게 즐거움과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자존감을 높이는시간이 됐다.

이건용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애쓰는 종사자들에게 오늘의 시간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준모 한국동서발전㈜ 음성그린에너지건설 본부장은 “종사자들의 심리적 안정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어르신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푸드뱅크사업, 이동세탁사업, 좋은이웃들사업 및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사업, 실버라이프케어서비스, 아동청소년희망돌봄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