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왼쪽)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장우 대전시장(왼쪽)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대전 홍범도장군로(路) 폐지 논란과 관련 이장우 대전시장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거친 설전을 벌이고 있다.

이 시장의 홍범도 장군로 폐지 발언에 대해 송 전 대표가 ‘꼴뚜기’에 비유해 비난하자 이 시장은 ‘부패한 송사리’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맞받아쳤다.

송 전 대표는 10일 대전 현충원에서 독립운동가 단체 등과 홍범도 장군 묘지를 참배하는 자리에서 “윤석열 정부도 홍범도 장군의 독립투쟁과 독립운동업적을 부정하지 않는데, 대전시장이 장군의 이름을 딴 거리를 지우겠다는 정신 나간 발언을 하고 있다”면서 “망둥이가 뛰면 꼴뚜기도 뛴다더니 이 시장이 꼴뚜기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정권에 과잉 충성하려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하는 행동이 마치 친일 단체 일진회의 모습을 보는 것 같다”며 거친 표현으로 이 시장을 직격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격했다.

이 시장은 “부패한 송사리 한마리가 대전천을 더럽히고 가는구나. 썩고 부패한 송사리가 갈 곳은 감옥 뿐”이라며 현재 검찰이 수사 중인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을 빗대 비판했다.

한편 ‘홍범도장군로’는 대전 유성구가 2021년 78년 만에 고국 땅으로 돌아온 홍범도 장군의 뜻을 기리기 위해 현충원역에서 현충원까지 약 2.02㎞ 구간을 지정했다.

이어 최근 육사 내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논란 속에서 이 시장이 지난 7일 시정 브링핑 중에 “육사 내 홍범도 장군 흉상은 적합하지 않다”면서 “장군의 인생 궤적을 확실히 추적해 공과를 재조명하고, 과실이 많다면 홍범도 장군로를 폐지해야 할 것”이라고 밝혀 논쟁이 시작됐다. 또 홍범도 장군로 지정을 추진한 민주당 소속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폐지는 절대 없다’고 반박하면서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