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지회장 박근석)는 14일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연수주공 1, 2단지 일원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 충북도의회 김종필 도의원, 충주시의회 김낙우, 고민서, 서원복, 정용학 시의원과 자총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정용 태극기 340개, 자석 태극기 메모홀더 300개를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고 태극기 달기 운동도 함께 진행했다.

박근석 회장은 “매년 나라사랑 일환으로 태극기 무료 나눔 행사를 실천하고 있다”며 "나라의 상징인 태극기를 소중히 여기고 국경일에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극기 나눔 행사 시작부터 참석한 이종배 의원도 “광복 78주년을 맞아 시민분들이 나라사랑과 애국정신 등 호국선열을 기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조길형 시장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천해준 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자총 충주시지회는 매년 태극기 달기를 독려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태극기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김의상 기자 udrd8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