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개최

김경제 서천군의장(가운데) 기자간담회 모습.사진=서천군의회 제공.
김경제 서천군의장(가운데) 기자간담회 모습.사진=서천군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이 지난 8일 의장실에서 제9대 서천군의회 전반기 의장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 의장은 지난 1년간 제9대 전반기 서천군의회 모토를 ‘군민의 삶 속에서 보고 듣고 실천하는 서천군의회’로 정하고 민생의 현장 속에서 군민과 호흡하고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충실히 수행해왔다고 평가했다.

특히 청사 이전을 안정적으로 마친 점과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의회 인사권 독립에 맞춰 의회조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정책지원관 제도를 안착한 것에도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과 특별위원회 및 상임위원회 회의 전부를 실시간 중계해 의회의 투명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의안심사특별위원회를 상설화한 입법정책위원회를 통해 자치 입법역량을 강화하고 자치법규의 학술적 연구와 현행 조례의 법률 적합성, 합목적성 검토 및 문제점 발굴, 자치입법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의회연구단체 운영계획안 내놨다.

김경제 의장은 “지방자치제도가 계속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역의 주인이신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서천군의회는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