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청소년 연계 생활 밀착형 시장 활성화 연구모임
홍성희 의원, 장항읍 시장 관련 의견 공유 및 연구 용역 논의

서천군의회가 개최한 장항시장 활성화 연구모임.사진=서천군의회 제공.
서천군의회가 개최한 장항시장 활성화 연구모임.사진=서천군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소년 연계 생활 밀착형 시장 활성화 연구모임’이 19일 의회 청사 회의실에서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장항 마을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모색하기 위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방과 후 교육 및 교육 돌봄 등 시장연계 생활서비스 활성화 정책모델 발굴 등 연구모임의 활동계획과 앞으로 추진할 연구용역 세부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지역 쇠퇴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에 더해, 주민수요에 기반한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을 통해 주민 삶의 질 개선과 지역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정책이 필요하다”며 마을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연구모임은 향후 장항읍 시장 관련 정책과 지역현안 분석, 주민 의견수렴 및 활성화 사례조사, 생활서비스와 연계한 마을시장 공간환경 조성 방향과 계획수립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을 주요 과업으로 하는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성희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장항 시장 상권 회복을 위한 전략 마련과 실행력 있는 사업을 구상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