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 금융텔러직 취종 합격

권지윤 학생
권지윤 학생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90여 년 전통의 취업·진학 전문사관학교로 뿌리가 깊은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윤석봉)가 ‘NH농협은행 금융텔러직’ 인재를 배출하는 경사를 맞았다.

주인공은 세종여고 경영사무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권지윤 학생. ‘2023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 금융텔러직’에 최종 합격하면서 세종여고 특성화계열의 위상을 높였다.

권지윤 학생은 세종여고 경영사무과에 진학해 고졸 취업을 이루기 위해 상업경제, 회계원리, 사무관리 등 특성화계열 전문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능력을 함양해왔다.

그 결과 FAT 2급,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운용사 3급, 등 다수의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상업경진대회, 전공 동아리 활동,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산업체 우수 강사 특강 등 교내 활동과 취업캠프, 취업박람회 등 외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특별채용에서 당당하게 최종 합격했다.

권지윤 학생은 “우수한 금융권 기업에 취업한 선배들을 보며 은행원이 되기 위해 노력했으며, 학교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원하는 수업과 필요한 정보를 얻어 합격할 수 있었다”며 “1학년 때부터 이뤄지는 훌륭한 취업 준비 시스템을 갖춘 세종여고 특성화계열 학생임이 자랑스럽고, 신경 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석봉 세종여고 교장은 “앞으로도 특성화계열 학생들의 진로 맞춤형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여고의 특성화계열 학과는 ‘경영사무과’와 ‘e-비즈니스과’로 구성됐다.

경영사무과는 ‘기업과 경영’, ‘회계정보처리 시스템’, ‘사무행정’ 등의 전공과목을 통해 대기업·공공기관·금융권·중소기업의 일반·행정·회계·총무 사무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직업교육을 펼치고 있다.

e-비즈니스과는 마케팅·컴퓨터그래픽·창업·전자상거래·물류관리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길러 유통 및 상품판매를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곳이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