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업체 참여속 구직자 400명 몰려

박범인 금산군수(오른쪽 세 번째)가 지난 24일 금산군 2023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장에 방문해 업체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금산군
박범인 금산군수(오른쪽 세 번째)가 지난 24일 금산군 2023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장에 방문해 업체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금산군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군은 기업의 우수 인재 채용 및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위해 ‘2023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지난 24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2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구직자 4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구직면접에는 145명이 도전해 14명이 현장에서 채용됐으며 40여 명은 그 외 각 기업의 검토를 통해 추후 채용 여부를 통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산고용복지센터, 금산군보건소, 금산군시니어클럽 등 일자리 지원 유관기관 10개소도 구직자를 위한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제도 등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찾아가는 규제개혁신고센터에서는 현장에 숨어 있는 민생규제와 지역기업 규제 애로를 발굴하기 위해 참여 업체 및 주민들의 규제 개선에 관한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퍼스널컬러 확인하기, 이력서 사진 촬영, 타로적성검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도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는 현장을 찾아 업체 관계자 및 구직자와 만나 관내 취업 현황에 관한 의견을 들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관심을 가져주신 기업과 구직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