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계획 수립 2차 용역보고
행정·문화시설 연계방안 논의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의 명품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내포 홍예공원 기본계획(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공기관유치단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홍예공원 정비사업과 관련해 공원 주변 시설인 도청사와 도서관, 도 보건환경연구원, 설치 예정인 미술관 및 예술의전당 등 행정·문화시설을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도민들의 공동 모금을 통한 도민 참여 숲 조성 등 홍예공원을 탄소중립 명품공원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도청대로 공원화를 위한 도로 축소 △도청·도서관·미술관(예정) 등 인근 공공문화시설과 연계 △다목적 운동장 시설 변경 △징검다리 연못 축소·물놀이 시설 등 설치 △자미원 수변 활동 공간 조성 △홍예마당 전망대 설치 등 기본계획(안)도 공유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홍예공원 주변 행정·공공문화시설의 추진 현황과 계획 등을 살피고, 홍예공원을 세계적인 명품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각 실·국이 참여하는 전담반(TF) 회의도 병행했다.

도는 내달 최종보고회를 열어 용역을 마무리한 뒤 홍예공원 명품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홍예공원 정비사업 실시설계를 조기에 착수, 홍예공원을 내포신도시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송무경 도 공공기관유치단장은 “이번에 도출된 여러 의견을 검토·반영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홍예공원을 세계적인 명품공원으로 만들어 도민이 찾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열매에서는 ‘홍예공원 명품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인·기업·단체·협회 등을 대상으로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헌수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용 계좌를 통해 모금하고 있다.

충남도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내포 홍예공원 기본계획(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내포 홍예공원 기본계획(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남도 제공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