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욀례회서 미래 발전방향 모색
신입위원 위촉장 수여·현안 논의도

11일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는 충남 공주시 신풍면 힐스포레 테마파크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11일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는 충남 공주시 신풍면 힐스포레 테마파크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충청투데이 대외협력자문위원회(이하 대협위)가 11일 충남 공주시 신풍면 힐스포레 테마파크에서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협위 정례회에는 워크샵·단합대회로 진행됐으며 충청투데이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신입위원 소개, 대외협력사업 발굴, 현안 논의, 위촉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협위는 지역 언론에 새로운 의제를 제시하면서 충청투데이가 생산한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가 지면이나 온라인에 반영되도록 조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정기 월례회에서는 충청투데이의 미래 발전 방향 등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회의를 통해 충청투데이가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지역 언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충청투데이의 미래 독자 확보하고 젊은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신문 편집의 변화와 콘텐츠 다양화, 온라인 강화 등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또 환경 등과 같은 지속 가능한 생활 밀착형 의제 등에 대한 관심과 지속 가능한 의제의 발 굴 등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문화콘텐츠의 축적과 작가정보 등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관리 및 축적해야 한다는 조언도 나왔다.

이종응 대협위원장은 “이번 정기 월례회는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충청투데이가 지역 언론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충청투데이는 대협위의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신뢰받는 언론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