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

국립공주대는 2023학년도 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공주대 제공
국립공주대는 2023학년도 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공주대 제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자원봉사센터는 14일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15일 국립공주대학교에 따르면 자원봉사센터는 학내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봉사활동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봉사활동 참여 학생의 경험을 담은 수기를 공모해 우수작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 대상에는 유승준 학생(전기전자제어공학부)의 지역 초등학교 내 학생과 함께한 2박 3일 캠프의 소감을 담은 “함께라서 더 특별한 순간들”이 선정됐다. 그리고 최우수상은 이주은 학생(문화재보존과학과), 우수상은 임도희(간호학과), 이윤서(관광경영학과)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여운창(사회환경공학과), 강남규(윤리교육과) 학생 등 7명이 장려상, 주수빈(중어중문학과), 정희수(문화재보존과학과) 학생 등 10명이 입선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윤혜려 학생처장은 "대학은 학문의 전당일 뿐 아니라 미래 사회인을 이끌어 갈 선량한 사회인을 배양하는 곳이라며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이 스스로에 대한 성장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재웅)는 공주·천안·예산캠퍼스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또는 교내·외 기관 연계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