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실현

음성군 청사
음성군 청사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23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여성친화도시 정부포상 수여식 및 협약식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서울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여성가족부장관을 비롯해 정부포상 3개 지자체 및 신규지정 15개 지자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경남 김해시(대통령 표창), 음성군, 수원시(국무총리 표창), 서울 강동구 등 15개 지자체가 신규지정을 받아 총 104개 지자체가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됐다

군은 2017년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됐다. 이어 2022년 두 번째 지정 받으며 2027년까지 5년간 여성친화도시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군은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육아맘 모임과 맞벌이 찬거리 공동나눔 사업 △청년여성들의 커뮤니티 소모임 공간 등 여성친화도시 여성 활동 3개소 거점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민·관·학이 서로 협업하는 지역돌봄 공동체 ‘온마을 배움터 마을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맞춤 돌봄 실현 및 여성의 사회활동 기회를 확대했다.

이 밖에 여성친화기업 지원사업, 여성안심길 조성, 돌봄노동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성평등 전문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조병옥 음성군수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여성을 포함한 군민 모두가 체감하는 성평등 사회를 구현하겠다”며 “궁극적으로는 모든 군민들이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음성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