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21일까지 영동하상주차장 일원

2024 영동곶감축제 홍보 포스터이다.
2024 영동곶감축제 홍보 포스터이다.

[충청투데이 이진규 기자] 영동군 겨울 대표 축제인 영동곶감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재)영동축제관광재단·영동곶감연합회의 주관으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영동하상주차장 일원에서 ‘2024 영동곶감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용·감한 영동’의 슬로건으로, 곶감을 생산하는 34개 농가와 22개의 특산물 농가가 참여한다.

축제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과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를 끝내고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에서는 곶감 외에도 군밤·군고구마·가래떡 굽기 등 추억의 먹거리와 ⟁와인 ⟁호두 ⟁임산물 등 영동의 특산물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영동축제관광재단은 이번 축제 장소가 하상주차장을 변경된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사활을 걸었다.

재단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용·감한 청룡금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행사는 영동군 어디서나 구입한 5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축제장에 있는 추첨함에 넣고,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3시에 3명을 추첨해 금 한 돈씩, 총 3일간 9돈의 청룡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축제장 내 곶감 등 농·특산물을 5만원이상 구입한 관광객들에게 영동사랑상품권(5천원권)과 지역 내 전통시장상인회 쿠폰(5천원권), 경품행사 참여 기회까지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영동곶감축제는 영동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 확대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200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진규 기자 kong29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