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혜전대, 전공 특성 살려 바비큐존 운영
관람객들에 다양한 공연·도그쇼 선보일 예정

내달 3일 개최되는 ‘2023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in 홍성’ 홍보 포스터. 사진 홍성군 제공
내달 3일 개최되는 ‘2023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in 홍성’ 홍보 포스터. 사진 홍성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홍성군은 내달 3일 개최되는 ‘2023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in 홍성’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대학인 청운대학교와 혜전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두 대학 학생들이 전공 특성을 살려 축제에서 바비큐, 공연 등을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우선, 두 대학의 호텔조리계열 학과 학생 60명이 축제에서 바비큐존을 운영하기로 했다.

청운대 문화예술콘텐츠특성화 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버스킹 공연,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도 선보인다.

청운대 휴먼융합서비스특성화 학과에선 ‘캠퍼스에서 즐기는 카라반 캠핑’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개인 카라반 소지자를 대상으로 50팀을 선발해 캠퍼스를 개방할 예정이며, 캠핑객을 위해 청운대와 축제장 간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혜전대 애완동물관리과 주관 도그쇼도 축제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지역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다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각종 행사에 협력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은 내달 3일부터 3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지현 기자 wlgusk1223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