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노인 건강·일자리·예우 지원 확대”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노인의 날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노인의 날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17일 노인도 살기 좋은 충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노익장을 과시한다’라는 말이 충남에선 당연하게 들리도록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전쟁과 가난에 맞서 뜨거운 땀방울을 흘리신 어르신들 덕분에 자유와 번영을 누리게 됐다”며 “대한민국의 고도성장을 이끄신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는 지금도 소중한 사회의 자산”이라고 예우했다.

김 지사는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건강과 일자리”라며 전국 최초 전국노인체육대회 개최, 파크골프장 조성, 노인일자리 통합지원센터 개소, 노인회 예산 증액 등 노인 지원 사업의 추진 상황과 성과를 설명하기도 했다.

노인의 날(10월 2일)은 사회 발전과 후손 양육에 역할을 다해 온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제고하고 감사의 뜻을 표현하고자 정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포함해 홍문표 국회의원, 김지철 충남교육감, 유재성 충남경찰청장, 김복만 충남도의회 부의장, 김응규 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시·군 노인회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국무총리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도지사 표창, 노인회 중앙회장상, 도 연합회장상 등이 노인의 날 유공자에게 수여됐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