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규모 집회
"폐지 될 때까지 집회 이어나갈 것"
진보당 충남도당 등 맞불 현수막
"인권조례 아닌 혐오를 폐지하라"

충남기독교총연합회 회원들이 26일 충남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 사진=김지현 기자
충남기독교총연합회 회원들이 26일 충남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 사진=김지현 기자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를 반대하는 현수막. 사진=김지현 기자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를 반대하는 현수막. 사진=김지현 기자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충남 인권조례와 충남학생인권조례(이하 조례) 폐지를 주장해 온 충남기독교총연합회(이하 연합회)가 26일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진보당 등 일부 정당에선 폐지 반대 현수막을 거는 등 조례 폐지 주민조례안 심의를 앞두고 찬반 단체 간 맞불 대응이 가열되고 있다.

연합회는 이날 충남도청 앞에서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회를 열고 "조례가 폐지되는 순간까지 집회를 이어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회는 지난 3월 주민조례로 조례 폐지조례안을 발의, 인권조례 1만 8709명, 학생인권조례 2만 141명 분의 폐지 서명을 제출한 바 있다.

폐지조례안은 총 1만 2016명의 서명이 충족돼야 도의회에 최종 발의되는데, 제출된 서명은 현재 도의회에서 검토 중이며 이달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연합회는 폐지조례안이 도의회 검토 이후 가결될 때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 것을 예고했다.

행사에 참석한 곽명희 우리아이지킴이 학부모연대 대표는 "아이들에게 잘못된 세계관과 윤리관을 주입시키는 학생인권조례는 반드시 폐지돼야 한다"면서 "학생인권은 헌법과 법률에 의해 충분히 보장되고 있기 때문에 학생인권조례가 폐지돼도 학생 권리침해가 심해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날 진보당 충남도당 등 일부 정당에선 조례 폐지 주장을 반박하는 맞불 현수막을 도청 맞은편 도로에 걸었다.

현수막에는 ‘인권조례 말고 혐오를 폐지하라’,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학생인권 폐지 시도 중단하라’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정한구 도당위원장은 "어느 정당이 여당이 되냐에 따라 조례가 제정과 폐지를 반복하는데, 인권의 문제는 여당의 변화로 바뀔 문제는 아니다"라며 "성경에서도 하나님께선 성소수자나 타 종교를 차별할 권리를 누구에게도 주지 않았기 때문에 학생인권이든 인권조례든 지켜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물리적 충돌은 최대한 피하는 선에서, 논평 등을 활용해 조례 폐지 반대 의사표명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지현 기자 wlgusk1223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