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주), 공장증설 투자 협약 체결
187억 투자 및 지역인재 40명 추가 고용 계획도

사진=서천군 제공.
사진=서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이 5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주)와 187억에 달하는 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 제조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업 성장에 따라 신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따라 선진뷰티사이언스(주)는 추가로 187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며, 지역인재 40명을 추가로 고용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국가산단 입주 기업으로써 서천군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해 장항 1공장을 준공했고 지난 1월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해 화장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 개발에 집중하는 등 기업 성장을 위해 점차적으로 사업장을 확장하고 있다.

또 선진뷰티사이언스(주)외에도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안정적인 기업 성장에 따라 추가 증설 투자 계획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장항국가산단 입주기업인 에이에스텍의 추가 증설 투자로 충남도 합동투자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장항국가산단은 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내실 강화를 도모하며 입주기업과 상생 발전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서천군은 장항국가산업단지 1단계 산업용지에 대해 분양을 거의 완료했으며, 2단계 산업용지 또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해 2025년 준공 전에 분양 완료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장항국가산단에 입주한 기업이 지속적으로 사업 확장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서천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