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청소년·아동 분야 9권 1차 선정

금산군, 올해의 책 일반·청소년·아동 분야 후보 총 9권 1차 선정 사진=금산군
금산군, 올해의 책 일반·청소년·아동 분야 후보 총 9권 1차 선정 사진=금산군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군은 14일 책 읽는 금산 올해의 책을 일반·청소년·아동 분야 총 9권을 1차 선정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로 했다.

도서는 지난달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올해의 책 군민 추천을 통해 일반도서 48권, 청소년도서 19권, 아동도서 30권 등 총 97권이 정해졌으며 이를 대상으로 이번 1차 사서선정단 심사가 이뤄졌다.

사서선정단은 금산군립도서관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됐으며 부문별로 3권을 선정했다.

선정 도서를 살펴보면 ⟁일반도서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윤정은), ‘밝은 밤’(최은영), ‘알로하, 나의 엄마들’(이금이) ⟁청소년도서 ‘비스킷’(김선미), ‘아몬드’(손원평), ‘훌훌’(문경민) ⟁아동도서 ‘천하제일 치킨쇼’(이희정), ‘친구의 전설’(이지은), ‘한 사람’(위해준) 등이 이름을 올렸다.

군은 오는 20일부터 선정작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군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올해의 책을 1권씩 선별한다.

참여 방법은 온라인의 경우 금산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되는 홍보물 QR코드를 통해 참여하면 되고 오프라인으로는 도서관, 학교, 공공기관 등에 비치된 패널에 스티커를 부착하면 된다.

이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통해 2024년 책 읽는 금산 올해의 책(비단책보)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군은 금산군민이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선포식과 함께 독서릴레이, 독서마라톤, 북콘서트 등 행사를 진행하며 책 읽는 도시 금산을 실현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군 담당자 “책읽는 금산 올해의 책에 군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금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