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

‘웹어워드 코리아 2023’ 공공부문 연구기관분야 대상 수상 백제역사문화연구원제공
‘웹어워드 코리아 2023’ 공공부문 연구기관분야 대상 수상 백제역사문화연구원제공

[충청투데이 유광진 기자] (재)백제역사문화연구원은 14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개최한 ‘2023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연구기관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재)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금번 수상은 지난 2013년부터 연구원 중점사업으로 추진한 사비도성 내 백제시대 발굴유적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백제시대 발굴유적에 대한 정보를 일반 대중이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백제사비성유적정보시스템’ 웹사이트에 대한 수상이다.

웹어워드 평가단은 이 웹사이트에 대해 콘텐츠 우수성, 기술 우수성,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가점을 부여하였으며, 특히 발굴유적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 지도 서비스와 연동하여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체계적인 DB 구축을 통해 간단한 검색만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유광진 기자 k7pe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