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브리핑서 김문수 국장 강조

김문수 아산시도시개발국장이 시정브리핑을 통해 문화·여가·복지 인프라가 어우러진 고품격 스마트 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아산시 제공
김문수 아산시도시개발국장이 시정브리핑을 통해 문화·여가·복지 인프라가 어우러진 고품격 스마트 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아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이봉 기자] 중부권 성장거점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아산시가 문화·여가·복지 인프라가 어우러진 고품격 스마트 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문수 아산시 도시개발국장은 21일 정기브리핑에서 “아산시는 전국적인 저출산·고령화·저성장으로 인한 인구감소 속에서도 꾸준히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도시”라면서 “주거 용지 공급 확대, 기반 시설 확충 등 도시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 도시개발국 주요 사업 추진 현황과 계획을 소개했다.

우선 시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수립·추진 해온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을 지난 8월 충청남도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미래 개발물량 확보와 도시공간구조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은 ‘자연과 문화, 경제가 공존하는 상생·온휴(溫休)도시 아산’을 도시 미래상으로 하고, ‘웰빙문화도시 · 스마트경제도시 · 위드상생도시’를 3대 목표로 설정했다. 계획 수립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51명의 시민계획단이 참여했다.

김문수 국장은 “도시공간 구조를 1도심(온양1~6동)-3부도심(아산신도시, 둔포, 신창·도고)-2지역중심(인주, 송악)으로 개편하고, 각 지역 연계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와 거점 생활시설의 집중 설치 · 복합화로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김 국장은 “2040 아산도시기본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 되면 그간 개발 물량 부족으로 제한되었던 지역 대규모 개발사업도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 스마트도시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봉 기자 lb11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