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혁신·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다짐

세종상공회의소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상의 제공
세종상공회의소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상의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지역 경제계가 국민이 바라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인 ‘신기업가정신’ 실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27차 세종경제포럼 자리에서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을 비롯해, 정태봉 유진통신공업㈜ 대표이사, 박상혁 세종벤처밸리산업단지㈜ 대표이사, 김진동 ㈜레이크머티리얼즈 대표이사 등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및 기타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신기업가정신은 혁신·성장·인재 등 사업 확장에 초점을 맞춘 기업의 전통적인 기업의 역할을 넘어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을 정의한 어젠다로, 지난해 5월 대한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11월 기준 전국 지역상의 34곳과 기업체 1360곳에서 뜻을 함께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 참여한 기업들은 ‘지속적 혁신·성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및 경제적 가치 창출’, ‘기업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구성원이 보람을 느끼고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실천’, ‘지역사회와의 공동성장’ 등 5가지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 나기기로 했다.

이두식 회장은 “이윤 창출에 중점을 뒀던 과거 기업의 모습에서 기업이 가진 기술과 아이디어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것이 진정한 기업의 역할”이라며 “선배 기업인들의 사업보국 의지에 혁신과 상생의 현대적 가치를 더해 우리 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신기업가정신 확산에 세종지역 경제계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금일 선포식에 이어 진행된 제27차 세종경제포럼에는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해 ‘2024년 경제전망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