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
기업대상 ㈜켐트로닉스… 유망기업 ㈜한국소스 영예

세종상공회의소는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상의 제공
세종상공회의소는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상의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상공회의소는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상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기업인과 유관기관, 단체,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우수기업과 근로자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2부 ‘송년의 밤’ 행사로 클래식 공연이 펼쳐졌다.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은 ㈜켐트로닉스(대표이사 김응수)가 수상했으며, 유망중소기업에는 ㈜한국소스(대표이사 최인수)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매출의탑’ 기업으로는 ‘1300억 원 부문-㈜레이크머티리얼즈’, ‘1000억 부문-페더럴모굴세종㈜’, ‘400억 원 부문-㈜동원유지’, ‘100억 원 부문-㈜태명산업개발·이에스테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세종지역 내 우수한 근로환경을 갖춘 모범기업을 선발하는 ‘세종형 공정일터’에는 ㈜케이앤케이, ㈜에이치이브이, 대륙테크놀로지㈜ 등이 선정됐으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는 ㈜나우코스, ㈜비티진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역 상공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양테이프 김세경 대표, ㈜이에이치엠 이희만 대표, 서림정보통신㈜ 윤순근 대표, 인선이엔티㈜세종 오인철 이사 등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여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종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한 ‘세종시 일자리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세종시;세종시 청년 IT 인력 및 스타트업 확보’의 아이디어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6개 팀이 선정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기업 각자가 흘린 땀과 여러 명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지역을 발전시키고, 나라를 굳건하게 하는 토대가 된다”며 “기업인의 날, 맡은 바 분야에서 정진하는 기업의 노력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과 함께, 지역 기업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자”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