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경관농업 등 입법·발의

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이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지방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기준 의원은 청양군의회 2선 의원(8대, 9대)으로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군민의 작은 고충에도 귀 기울여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항상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김 의원은 평소 청소년 관련 정책에 관심을 갖고 청양군 청소년 꿈 키움 바우처 지원 조례를 입법·발의했으며 최근에는 경관농업 발전을 위한 농촌관광을 위한 경관농업지구 조성에 관한 조례를 입법·발의해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동료 의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군민과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상 청양군민들과 소통하며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청양군의회 김기준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