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인프라 수요 촉진을 위해 상호협력

보령시 신흥동에 위치한 보령스포츠파크가 개장 한 달여 만에 이용 문의가 전국에서 줄을 잇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 신흥동에 위치한 보령스포츠파크가 개장 한 달여 만에 이용 문의가 전국에서 줄을 잇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충청투데이 송인용 기자] 보령시와 서울특별시축구협회가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JS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 등 축구 인프라 수요 촉진을 위한 축구교류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은 보령시, 서울특별시축구협회(회장 성중기), 보령시체육회(회장 강철호), 대천관광협회(회장 박장수)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서울특별시축구협회 가맹 축구팀의 발전을 도모하고 보령스포츠파크 등 축구 인프라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맺어지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서울시 축구협회는 등록 가맹팀(717팀, 회원 수 2만7188명)의 보령 전지훈련을 적극 홍보하고 권장하기로 했으며, 보령시는 방문 가맹팀에 시설 사용료 및 일부 편의 사항을 지원하는 등 전지훈련 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대천관광협회는 서울특별시축구협회 가맹팀이 비수기에 전지훈련 등으로 대천관광협회 회원 운영 숙박시설 및 음식점을 이용할 시 사전에 협의하여 가격, 품질, 서비스 등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보령스포츠파크는 JS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라는 이름으로 지난 8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신흑동에 개장했으며, 대지면적 12만934㎡에 축구장 4면, 보조경기장 1면, 체육센터 등이 조성돼 있다.

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