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아동비만 예방사업 실시
공주중동초·탄천초 학부모 참여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 운영 모습.공주시 제공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 운영 모습.공주시 제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는 아동비만 예방관리 사업인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 일환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비만 예방 교육을 1일 공주시보건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비만의 위험성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단 구성, 식사 습관 개선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가정 내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학부모 대상 교육에는 현재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공주중동초등학교와 탄천초등학교의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 운영 과정과 결과를 공유한 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주희 영양전문강사로부터 ‘내 아이 비만 탈출 부모가 바뀌어야 아이도 바뀐다!’를 주제로 소아비만 예방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에게 비만 예방과 관련된 참고 자료를 제공해 교육 내용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올바른 생활 습관 등 비만 예방 관리 방법을 알게 되었고 자녀의 건강을 더 잘 이해하게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학부모 대상 비만 예방 교육을 통해 비만 예방에 대한 지식과 인식을 향상하고 실제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