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부터 5일까지 괴산종합운동장서
김장체험 참가자 사전예약 완료, 인기 증명
14개 체험농가에서 ‘마을김장체험’ 진행도

괴산 김장축제 포스터
괴산 김장축제 포스터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2023 괴산 김장축제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에 군은 김장축제에서 진행될 ‘드라이브스루 김장’,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체험자들의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김장체험행사 참가팀을 지난해보다 200팀 많은 700팀으로 늘렸다. 그러나 지난해에 이어 큰 인기를 끌며 사전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어 지난 30일 참가자 사전 예약이 종료되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체험 프로그램도 모든 체험예약이 완료됐다. 단, ‘김장 담그기 자율부스’에서는 축제장의 김장마켓에서 김장재료 구매 후 현장에서 김장 담그기가 가능하다. 아울러 3일간 열리는 축제현장에서 김장 체험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11월 한달 동안 괴산지역 14개 체험농가에서 진행되는 ‘마을김장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마을김장체험’에서는 농가별 고유 조리법에 따라 만든 양념으로 김치를 담글 수 있다. 또 갓 담근 김장 김치와 함께 농가에서 준비한 수육도 맛볼 수 있다. 괴산군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세트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2023괴산김장축제’에서는 △김치전시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 △글로벌 김장체험 △어린이 김장체험 △난로야 놀자(군밤 군고구마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사전 예약 참가자들은 차량으로 행사장까지 바로 진입해 김장을 체험하는 ‘드라이브 스루 김장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체험을 마치면 준비된 전동카트로 사전예약 전용 주차장의 고객 차량까지 김장통을 운반하는 ‘원스톱 김장 서비스’ 등 편리한 김장담그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023괴산김장축제’에서 김장도 즐기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다채롭게 준비된 괴산김장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