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경찰서·예산소방서·교통안전공단 동참

예산군, 예산경찰서, 예산소방서, 교통안전공단이 16일 예산군청 상황실에서 ‘이륜차 자동신고시스템 시범사업’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예산경찰서, 예산소방서, 교통안전공단이 16일 예산군청 상황실에서 ‘이륜차 자동신고시스템 시범사업’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예산군이 예산경찰서, 예산소방서, 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사망자 예방을 위한 ‘이륜차 자동신고시스템 시범사업’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최재구 군수와 신광수 예산경찰서장, 김성찬 예산소방서장, 박선영 한국교통안전공단 미래모빌리티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구난으로 교통안전 확보 및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군 내 농업인구 고령화 및 농촌, 산간 지역이 많아 이륜차 사고 발생 시 차량 이동 및 보행자가 적어 사고자의 조기 발견이 어려운데 따라 추진됐다.

특히 이륜차 특성상 중상자가 많아 사고 발생 시 자가신고가 불가능하기에 사고 후 많은 시간이 경과되고 발견됨에 따라 이륜차 교통사고에 대한 신속한 구조체계 구축에 따른 골든타임을 확보해 교통사고 사망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협약은 전국 최초로 시작하는 시범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긴밀한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해나가자”며 “이륜차 사고 자동신고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예산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